류명의 제안 2

2014/05/08
조회: 4370

The Last Travel - Nature
인생의 마지막 여정 - 자연

연 면 적: 101.40㎡ (30.67평)
1층: 101.40㎡ (30.67평)
구조: 일반목구조
지붕마감재: 리얼징크
외부마감재: 스타코플렉스, 적삼목

노부부를 위한 주택

1. 인생의 마지막 여정이 될 노부부를 위한 주택을 제안.
2. 트렌드에 어울리는 모던하고 미니멀한 외관이지만 내부는 자연과 동화.
3. 징크와 스타코플렉스의 조화는 세련된 노 부부임을 보여줄 것이다.
4. 도심 속에서 살고 있어도 나의 집 만큼은 자연 속에 있는 듯하다.
5. 실내의 문턱과 계단을 없앤 유니버셜 디자인을 추구하였다.

 

중정

중정은 실내에 자연을 가져다주고 실내 공간을 훨씬 웅장 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적삼목 포인트

징크와 스타코플렉스만으로는 너무 딱딱하다. 적삼목 포인트가 당신의 집을 따뜻하게 덮어줄 것이다.

 

 

1. 면적에 포함되지 않는 중정을 거실에 둠으로써 실제 평수보다 훨씬 넓은 느낌을 준다. 단층으로 계획되어 계단 공간이 전혀 없어 조금은 지친 당신의 다리를 위험지대에서 벗어나게 해 줄 것이다.

2. 중정의 우측 복도를 기준으로 좌측으로는 손님 공간 및 거실, 식당 등의 공용 공간으로, 우측으로는 안방 및 드레스룸의 개인 공간으로 최적의 사용자 공간 분리를 하였다.

3. 노인을 위한 동선의 최소화로 현관을 통해 오른쪽 문을 열면 잠자는 공간과 연결되어 있다. 현관을 열고 왼쪽 거실로 이동하면 자연과 함께 평온한 휴식을 취할 수 있고, 레스토랑과 같은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

 

 

정면

외장재는 모던함을 강조하였고, 창은 크게 내어 외부의 경관을 끌어 들여 햇볕 유입을 극대화하였다. 스타코플렉스 기본 마감과 적삼목 사이딩으로 포인트를 주어 모던함에 따뜻함을 더하였다.

 

현관

비 오는 날 안방에서 나와 추억을 떠올리며 감성에 취해보라. 비는 당신의 머리 대신 눈을 젖게 할 것이다.

 

주방 / 식당

일자 싱크대 뒤의 중정은 자연속에서 요리하는 듯한 느낌을 줄 것이다.

 

주방 / 데크

주방과 식당, 데크를 연결시키고 데크와 실내는 폴딩도어를 설치함 으로써 언제든지 외부와 내부와의 소통을 할 수 있게 하였다.

 

거실

거실 한쪽 면에 아트월을 두어 중정과 어우러짐과 동시에 인테리어적 요소를 극대화 하였다.

 

거실

거실의 중정은 자연을 실내로 끌어 왔을뿐만 아니라 실제 거실면적보다 훨씬 넓게 보이는 효과까지 준다.

 

안방

큰 창을 통해 햇볕이 당신을 깨워줄 것이다. 큰 창을 통해 한발짝만 다가서면 그 햇볕을 마주할 수 있을 것이다.

 

드레스룸

나이가 많던 적던 드레스룸은 남녀노소 나이불문하고 갖고 싶은 공간일 것이다.

 

욕실

화장실이 하나라고 안방에 화장실이 없다는 편견을 버려라. 어느 쪽 문을 열던 한 쪽 문은 반드시 잠겨 나만의 공간은 여지없다.

 

게스트룸

게스트룸은 당신의 서재도 된다. 나만의 작은 공간은 당신의 친구가 되어줄 것이다.

 

 

 
  •  ???(???)
  • 2014-05-14 (15:32)
* ???? ??? ?? ??? ?????.
(???? ? ??? ?? ????? ??? ?? ??????)
?????^^

 

더 보기